Major events
무지개 Job아라 시작~!
- Writer
- 관리자
- Date
- 2012.06.05
- Views
- 2904

이주배경청소년과 함께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6월 2일 토요일 아침 10시, 이주배경청소년과 함께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무지개 Job아라’에 참여하는 친구들이 무지개청소년센터 교육공간에 모였습니다. ‘무지개 Job아라’는 이주배경청소년과 일반청소년이 함께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탐색해보는 통합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입니다. 작년에도 진행되어서 아주 반응이 좋았는데요, 올해에는 센터에서 뿐만 아니라 서울, 거제, 나주, 안산, 제주, 청원, 이렇게 6개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오늘 소개할 ‘무지개 Job아라’는 서울 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될 프로그램인데요, 다른 지역 소식도 곧 전해드리겠습니다~! 이주배경청소년과 일반청소년 20명이 함께 하게 될 서울 ‘무지개 Job아라’의 오리엔테이션 시간에는 우선 이주배경청소년 10명이 먼저 모였습니다. 중국, 대만 등에서 온 중도입국청소년들과 탈북청소년들, 그리고 한국에서 태어난 다문화가족의 자녀 등 다양한 이주배경을 가진 10대 친구들이 모여서 자기소개를 하고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해나갈지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우리 친구들 중에는 가수나 배우가 되고 싶은 친구도 있고, 항공조종사가 되고 싶은 친구도 있었습니다. 경찰, 회계사가 되고 싶은 친구도 있구요. 그리고 하고 싶은 것이 너~무 많아서 결정하지 못한 친구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친구들이 앞으로 11월까지 한 달에 2번, 매월 첫째 셋째 토요일에 만나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구체적으로 찾아보고, 현재 그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도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서로 잘 몰랐던 친구들에 대해서 알아가고, 함께 고민하며 진로도 탐색하게 되는 거죠.
‘무지개Job아라’에 참가하게 된 계기가 “무지개청소년센터 선생님들이 보고 싶어서”라는 친구들과 막연하게 “재미있을 것 같아서”라는 친구들이 많았지만, 같이 하다보면 즐거움과 재미에 더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대해 잘 알게 되고 다양한 진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우리 무지개 Job아라 시작할까요?
이슬기 / 기획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