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2010 북한이탈청소년 가을축제

Writer
관리자
Date
2010.10.29
Views
2080


무지개청소년센터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공동주최하고, 공릉종합사회복지관, 셋넷학교, 서울동부하나센터, 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 우양재단, 인천새터민지원센터, 인천YWCA 삼산종합사회복지관, 쌍용종합사회복지관이 참여한  2010 북한이탈청소년 가을축제 "반갑다, 친구야" 지난 10월 9일~10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 축제에는 전국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청소년 및 유관기관 실무자 120여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운동회는 참가자들간의 화합 및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공 전달하기', '낙하산 이어달리기'. '대형 바톤 이어달리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장기자랑'은 북한이탈청소년들의 재능을 펼치는 장으로,  '마술쇼', '창작댄스' 외 '혼자가 아닌 나(서영은)' 등 좋아하는 노래를 열창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독립기념관에 마련된 '통일 염원의 종'을 남쪽과 북쪽에서 타종하는 '통일 기원제'를 통해 남과 북의 화합을 기원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박영진(가명, 19세) 군은 '모처럼 그리웠던 고향 친구들을 만나 너무 반가웠고 신나게 체육대회도 할 수 있어 너무 즐거웠다. 내년에도 또 오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 무지개청소년센터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등 유관단체는 북한이탈청소년 가을축제를 매년 정례화하는 것을 생각해보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