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무지개문화탐험대 4월 활동

Writer
관리자
Date
2010.04.26
Views
2100


  지난 4월 10일(토) 무지개문화탐험대원 34명은 어린이대공원에서 「2011년 캘린더 촬영」 및「오리엔티어링」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2011년 캘린더 촬영은 봄, 소풍, 꽃 등의 주제로 각 조별로 공원 내에서 촬영을 진행 하였으며 놀이터 미끄럼틀에 매달려 있는 모습, 풍선을 들고 점프 하는 모습 등 재미있는 포즈로 촬영 하였습니다.
 오후에는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으며 오리엔티어링은 자연 그대로의 지형을 지도로 표현하여 그 지도에 남,여 연령에 맞는 코스를 정해 지도와 나침반을 응용하여  주어진 코스를 개인 또는 단체별로 돌아오는 시간을 재어 순위를 결정하는 스포츠 인데 이날 무지개문화탐험대원들은 4명씩 한 팀으로 구성하여 어린이대공원의 지도와 나침반을 가지고 총 15개의 지점을 통과해 오는 경기를 펼쳤습니다.  이번 경기의 규칙은 4명씩 구성된 팀원이 한명의 낙오자 없이 협동심을 발휘하여 빠르게 도착지점을 들어 오는 것을 규칙으로 하며 시간기록 경기로 이루어 졌습니다. 이날 승리한 팀의 아놀드는 "넓은 공원을 뛰어서 힘들기도 하였지만 조원들과 친해 질 수 있는 시간이였다." 고 말했으며 오리엔티어링 경기 이후 잔디공원에서 무지개문화탐험대 단체 닭싸움, 꼬리잡기 게임으로 마무리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