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2022년 이주배경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 1차 교육과정 실시

Writer
김수진
Date
2022.04.22
Views
487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이사장, 차윤경)은 유관기관 실무자의 실무 역량 증진을 위해 지난 4월 13일 이주배경청소년 유관기관(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복지센터,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등) 58  1차  .

 

1차 과정은 '이주배경청소년 개념 및 관련 정책 이해'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세부 과목으로는 '이주배경청소년 유형과 실태', '이주배경청소년정책 및 주요 사업의 이해', '다문화교육의 정책 및 흐름', '이주배경청소년 관련 한국의 이민정책' 총 4개의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각 강의는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이지은 팀장, 김윤영 소장, 경기도교육청 최효경 장학사, 이민정책연구원 박민정 박사가 맡았다.


교육생들은 해당 교육을 통해 이주배경청소년과 관련된 개념과 여성가족부, 교육부, 법무부 등의 정책에 대해 더욱 면밀히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었다. 교육생들은 교육 종료 후 설문조사를 통해 ‘이주배경 청소년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고 현장에서 만나고 있는, 앞으로 만날 청소년들을 어떻게 대하고 어떻게 만나야 할지 미리 생각해보고 정해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습니다.’, ‘내용이 좋아서 시간이 금방 지나갔습니다.’,'이주배경청소년 지원의 변화가 시작된 것을 여러가지 정책을 통해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

 

재단은 2022년에 추가적으로 2차, 3차 교육과정을 기획 및 운영하여 지속적으로 유관기관 실무자들의 실무역량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개발협력부 070-7826-1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