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청소년센터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경호처와 함께하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사업(4차년도) 실시

Writer
신은총
Date
2022.06.13
Views
183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과 대통령 경호처는 경호처와 함께하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사업(4차년도)’을 진행 중이다. 2019년부터 시작한 본 사업은 이주배경청소년이 안정적 환경에서 사회적응교육 및 자립기회를 획득하여 건강한 미래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주배경청소년 실태조사(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2021)의하면 최근 1년간 문화, 예술, 과학, 정보, 진로,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 경험 여부에 대해 이주배경청소년 약 50%가 경험이 없다고 응답하였으며, 본인이 사회적으로 잘 적응하고 성장하기 위해 취미·특기적성 교육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비율이 가장 높았다. 뿐만 아니라 학습지원과 진로 관련 지원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비율도 상당했다. 이처럼 코로나 장기화, 복지 사각지대 등의 상황으로 교육 중단 위기에 처한 이주배경청소년 대상 다각적인 교육 지원이 요구된다.

 

이에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대통령 경호처는 2019년 협약을 맺어 매년 30명 이상, 올해까지 총 237명에게 장학금 등 다양한 지원을 하였다.

 

올해 선정된 42명의 장학생도 한국어 등 교육에 대한 성실성과 열정을 겸비하고 자립역량 의지가 확고한 청소년으로 코로나 상황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지속적인 학업의 참여가 어려운 청소년을 우선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장학금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장학생들은 자신들이 세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함께 할 것이다.

 

앞으로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경호처는 사각지대 이주배경청소년에게 교육비, 교통비, 병원비 등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서 기본적인 생활 환경을 개선을 돕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문의: 사업운영부 070-7826-1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