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2022년 중도입국청소년 대학 교육비 지원 '대학을 향한 한걸음' 우수장학생 시상식

Writer
관리자
Date
2022.12.26
Views
661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서울공동복지모금회에서 후원하는 '대학을 향한 한걸음' 장학금의 지원을 받는 중도입국청소년 우수장학생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올해 6월부터 시작된 '대학을 향한 한걸음(3차년도)'은 서울을 거주하며, 대학 입학 또는 재학 중인 중도입국청소년 10명을 선발하여 1인당 18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고 장학생들의 등록금 납부의 부담을 덜어주고 한결 여유로운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우수장학생 시상식은 김윤영 소장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3명의 우수 장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 하였고, 추가 장학금 30만원이 지급 되었다. 시상식 후에 우수장학생들이 작성한 장학수기 발표와 참여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장학생들의 장학수기 발표에는 "등록금 납부 부담이 줄어 대학생활에 여유가 생겨, 학업 뿐 아니라 다양한 교내 특강, 동아리 활동, 연구활동 참여 등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졸업을 앞두고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학교생활에 여유가 생겨 학과에서 주최하는 큰 연구 프로젝트에도 참가 할 수 있게되어 좋았다."등의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었다.

또 장학생 참여 소감에서 대부분의 장학생들이 "등록금 지원으로 아르바이트 등을 하지 않게 되어, 학업에 더욱 집중하여 성적도 오르고, 학과 동기들과도 더 친해 질 수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았다."라고 전하였다.


이후 시간에는 "자기개발과 취업을 위한 진로 목표 설정"을 주제로 장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교육과 김진호 교수님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장학생들의 대학생활에서 자기개발의 필요성과 함께 취업을 준비하면서 이주배경청소년들만의 강점과 목표의식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비대면으로 진행 되었던 이전 시상식들과 다르게 대면으로 진행하여, 장학생들도 학업과 진로를 서로 공유 하는 등 친목을 다짐으로 어느때보다 의미 있었던 자리였다. 앞으로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장학생들의 진로를 늘 응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문의: 사업운영부(02-6261-7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