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events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 4월 5일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방문
- Writer
- 관리자
- Date
- 2023.04.07
- Views
- 940
"지역자원을 연계하다! ─ 지자체
새로운 기회를 만나다! ─ 이주배경청소년"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이 지난 4월 5일(수), 현장과의 소통을 위하여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에 방문했습니다.
이기순 차관은 주요 사업과 특화된 여러 콘텐츠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재단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엿보인다며 격려하였으며 재단의 실무자들과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기순 차관은 "부산에서 레인보우스쿨을 운영하는 위탁기관을 방문한 적이 있다. 학교에서도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충분하지 못한 부분을 레인보우스쿨이 메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었다"며, "레인보우스쿨을 이러한 사각지대를 촘촘하게 커버할 수 있는 차별성이 있는 사업으로 확대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유기옥 소장은 "생산가능인구를 확보하기 위해 이민 확대 정책을 추진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있는데, 한편으로 이미 한국 사회에서 살고 있는 이주배경청소년을 차별없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2012년 청소년복지지원법에서 처음으로 '이주배경'청소년 용어를 채택하였는데, 올해 국민통합위원회가 출범시킨 "이주배경인과의 동행" 특별 위원회에서 이주배경'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반가운 마음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레인보우스쿨, 심리정서지원 사업, 청소년과 청소년 관련 지원 인력을 위한 다문화감수성 증진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와 협업하여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새로운 기회를 만날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을 쏙쏙 채워주는 전문 특화기관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