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2023년 이주배경청소년교육지원사업 '레인보우스쿨' 평가회

Writer
정진주
Date
2023.12.21
Views
637

1215()에는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레인보우스쿨 위탁운영기관이 모여 2023년 레인보우스쿨 평가회를 실시하였다. 전국 레인보우스쿨 위탁운영기관 26개소 중 23개 기관의 대표, 담당자, 한국어강사 36명이 참석하였으며 사업 성과 공유, 우수 기관 시상 및 사례 발표, 특별 프로그램, 조별 운영 사례 공유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먼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유기옥 소장의 인사말씀과 여성가족부 학교밖청소년지원과 조린 과장의 격려말씀으로 한 해 전국 위탁운영기관의 수고에 대해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서 재단 사업운영부 임정문 팀장의 발표를 통해 2023년 레인보우스쿨 성과를 공유하고, 특히 올해 새롭게 시도한 운영 유형 통합, 운영 일정 조정 등 사업 운영 내용을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8월 현장평가, 12월 최종 실적 평가를 통해 6개소의 최우수기관이 선정되었고, 각 소장상(3개소)과 이사장상(2개소)과 장관상(1개소)을 수여하였다.

 

오후에는 최우수 기관 중 3개소의 우수 사례 발표와 조별 운영 사례 공유 시간을 통해 기관별 다양한 프로그램과 운영 노하우를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소통을 주제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평소 위탁운영기관이 가진 소통에 대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하였다.

external_image

평가회를 당일로 진행하여 참석의 부담을 줄일 수 있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레인보우스쿨 위탁운영기관과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평가회 참석자들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알차게 진행되었다”, “정말 유익하고 좋았다”, “재단의 수고를 통해 힐링했으니 현장에서도 더욱 힘내겠다고 평가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재단은 올해 전국 14개 시도 총 26개소의 레인보우스쿨 위탁운영기관을 통해 이주배경청소년을 지원하였으며, 이번 평가회에서 공유된 다양한 내용 및 의견을 참고하여 내년도에 더욱 발전적인 레인보우스쿨을 준비할 예정이다.

 

[문의]사업운영부 02-6261-7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