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Major events

2024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마음톡톡상담사' 사전교육

Writer
송아름
Date
2024.03.29
Views
169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322() 2024년 마음톡톡상담사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재단에서 운영하는 마음톡톡상담사는 위촉직 상담 및 사례관리사라는 명칭으로 2021년에 시작되어 올해 마음톡톡상담사로 명칭을 변경하여 4년 째 운영 되고 있다.

마음톡톡상담사는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제주 지역에 총 20명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이들은 전국 사각지대에 놓인 이주배경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상담 및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기관 연계 및 발굴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2024년도 마음톡톡상담사 7명을 선발하여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전교육은 유기옥 소장의 인사말과 위촉장 전달로 시작하여, 교육 참여자의 자기소개를 통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사전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재단소개’, ‘이주배경청소년의 이해’, ‘심리사회적응검사 및 상담통역지원사 사업안내’, ‘마음톡톡 사업 및 활동 안내등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해당 시간을 통해 이주배경청소년의 유형과 상담 특성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증진시키고, 청소년의 상담 환경을 안정적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필요한 상담통역지원사업 안내와 심리사회적응검사 활용 방법 등에 대해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마음톡톡상담사 활동을 수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업무에 대해 설명하며 업무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올해 선발된 7명의 마음톡톡상담사들은 자세한 안내와 설명으로 사업의 이해와 본인의 역할에 대해 도움을 받았다.”, “편안한 분위기 조성과 상세한 내용의 교육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으며,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고 사전교육 전반적인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external_image


전국 청소년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은 마음톡톡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사례회의, 수퍼비전을 지원함으로써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여 질 높은 상담 및 사례관리를 제공할 것이다.



[문의]사업운영부 02-6261-7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