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Notice

[보도자료] 다문화청소년들, 지원대상에서 벗어나 변화의 주체로 우뚝서다

Writer
관리자
Date
2008.02.16
Views
2124

■내용문의 사업2팀 : 팀장 송연숙(019-305-4364)                             
                                      담당 신희원(011-9749-6141)
■발 송 일 : 2007.12.12(수)
■연 락 처 : T(02)733-7587~8 F(02) 733-7586   www.
이사장 : 정세현(전 통일부 장관, 이화여대 석좌교수)  
소장 : 이태주(한성대 교양학부 교수)

‘힙합으로 소외된 자들의 아픔’을 노래하는 드렁큰타이거, 다양한 문화적 배경의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무지개문화탐험대와 함께 ‘차별을 넘어 공존’을 노래하다
(다문화청소년들, 지원대상을 벗어나 변화의 주체로 우뚝 서다.)
     

- 제목: 무지개문화탐험대 첫번째 이야기-
드렁큰타이어거와 함께하는 별의별 콘서트     


- 일시 : 2007. 12.15(토) 늦은 7시 ~       
- 장소 : 비발디파크 특별무대(강원도 홍천)   

○ (재)무지개청소년센터(이사장 정세현)는 다문화?새터민청소년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06. 4. 24. 국가청소년위원회(위원장 : 최영희)에서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입니다.
○ 본 센터는 2007.12.15(토) 저녁 3시 비발디파크 특별무대에서, 무지개문화탐험대원들과 우리나라 대표 힙합가수 드렁큰타이거가 함께 하는 다문화인식 개선 캠페인 ‘무지개문화탐험대 첫 번째 이야기- 드렁큰타이거와 함께하는 별의별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 ‘별의별 콘서트’는 별의별 사람 즉, 우리사회의 다양한 사람들이 각자의 고유한 빛깔을 유지하며 더불어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실제 이번 콘서트의 주인공인 무지개문화탐험대는 우리사회에 살고 있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23명의 청소년(일반청소년 12명, 다문화청소년 11명)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들은 올해 7월부터 ‘다르지만 같은 우리,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이란 주제를 가지고, 매월 여러 가지 문화활동 및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 무지개문화탐험대는 이번 콘서트에서 자신들의 경험을 노래("다르지만 같은 우리")에 담아 여러 사람들에게 선물할 예정입니다.   
‘....너의 맘의 벽을 깨 다른 문화 가진게 뭐가 그리 중요해 이렇게 우린   하난데, 같이 웃고 같은 나라 함께 머물고 우리 사이 슬픈 편견은 허물고.........., 너와 나는 다르지만 같은 우리, 국경을 넘어 친구된 우리, 너와 난 다르지만 코리안인 우리 다른 문화 넘어서 하나된 우리’
○ 이와 함께 힙합으로 소외된 자들의 아픔을 드러내는 드렁큰타이거가 우리사회에 만연해 있는 ‘나와 다른 것에   대한   차별과   그것을   넘어서는  공존의 아름다운 힘’을 노래할 예정입니다.    무지개청소년센터 홍보대사 윤미래는 외국에 체류중인 관계로 이번 콘서트에 함께 하지 못한 아쉬움을 영상편지를 통해 전합니다.
○ 이번 콘서트에는 정세현 무지개청소년센터 이사장, 일반?다문화청소년과 그 가족, 일반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첨  부 : 콘서트 세부내용 및 무지개문화탐험대 로고송 1부  끝.